[포항/효자] 순수치킨 – 치킨

효자시장에 새로 생긴 치킨집인 순수치킨을 방문함.

원래 종국이 두마리치킨이 있던 자리다.

종국이 두마리치킨은 한번 먹고 절대 다시먹지 않은 치킨 중 하나다. 하지만 알통닭강정은 베스트 셀러였다. 적절한 가격에 알맞은 양이었다. 원래 곱창집이었다는걸 아는 이가 얼마나 있을까. 아딸 도..

새로운 가게다 보니 화분이 보인다. 경쟁 치킨집이 많은 상황에서 선전하시길 기원한다.

메뉴판이다. 기본적으로 후라이드 양념, 간장, 마늘, 고추의 구성이다. 뼈/순살을 선택 가능하다.

메뉴 구성은 얼핏 닭나루를 생각할 수 있지만, 전혀 다른 형태의 치킨인 정통 크리스피 치킨 류 로 분류할 수 있다.

사실 가격은 조금 높은 편이었다. ‘순수함’을 강조하기 때문에 여러 조미료를 쓰지 않았다고 설명되어 있다. 하지만 다소 생소한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높은 편.. 단 하나의 단점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픈 행사로 3000원 할인 혹은 생맥주 1000cc를 무료 제공한다. (배달은 생맥주만 제공가능)

치킨이 등장했다. 우리는 뼈닭을 시키려 하였으나, 닭이 다 떨어졌다 하여 순살을 주문했다. 위 사진은 사과양념과 마늘 반반이다. 감자칩과 연근 튀김이 제공된다. 아주 맛있다.

주목할 점은 사과 양념치킨에 실제 사과가 포함된다는 점이다. (실제 가게 냉장고에서 생 사과가 발견되었다.)

맛은.. 특이했다. 오래된 치킨 인생중에 처음 맛보는 맛이라고 감히 말씀드릴 수 있겠다.

추천한다. 꼭 맛보길. 사실 레벤꼬꼬방을 양념치킨의 최고봉으로 치지만 이 곳을 세컨트라고 말하고 싶다. (엄마통닭도 색다른 양념 맛이다)

마늘 치킨은 닭나루의 정통 마늘치킨의 스타일은 아니고 매운맛이 없고 좀 더 달달한 마늘맛이다. 하지만 크게 거부감 없고 담백했다. 맛 자체로는 양념보다 마늘이 더 맛있었을 정도.

내부모습은 다음과 같다. 이전과 매우 비슷하다.

 

재 구매 의사가 있어 다시 방문하여 구매했다.

그렇다. 배달을 시켰다. 박스는 위와 같다. 매우 화려하지 않고 ‘순수한’ 박스다.

메뉴는 마늘과 고추 반반 뼈 이다. 고추치킨의 맛이 궁금했다. 맛은… 우리가 아는 닭나루의 고추치킨 맛과는 전혀 달랐다. 좀 더 캡사이신 쪽의.? 고추기름의? 맛이다. 크게 맵지는 않았던 듯. 마늘 치킨은 언제나 맛있었다. 내 생각에 매운맛에 큰 반감이 없다면 사과양념보다 고추치킨을 먹는게 좀 더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다.

그리고 닭의 상태가 매우 좋았던 것 같다.

보통 치킨의 닭 신선도를 파악하는 것은 닭가슴살로 판단이 가능하다. 가슴살을 딱 먹었을때. 퍽퍽하고 맛이 없다면 별로 신선하지 않다 ㅠㅠ

하지만 신선한 닭은 가슴살을 딱 씹었을때 촉촉~ 하고 맛있다. 기름진 부위는 아니지만 촉촉함을 느끼며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여기서 배달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다.

반드시 치킨무를 2개 달라고 할 것.

치킨무가 일반적인 치킨무가 아닌 ‘순수함’이 강조된, 파스타 집에서 볼 법한 무가 들어있다. 결과적으로 무의 양이 상대적으로 적다 ㅠㅠ. 반드시 무를 하나 더 요구하는게 좋을 것 같다. 더 달라고 해본 적은 없지만.. 주지 않을까.??

이건 함께 온 전단지이다. 054-272-9982

위치는 아래와 같다.

지도 크게 보기
2017.3.1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1,286 Comments